본문 바로가기

LIFE/Sensibility

앱솔루트 보드카 마시는 법!

보드카는 러시아의 술입니다. 아직은 서구의 개인주의에 물들지 않고 집단과 공동체를 중요시하는 러시아인의 가치가 녹아들어 있는 러시아의 술입니다.


 한번 눈을 감고 상상을 해보세요..

1. 혼자 조용한 바에 가서 위스키 또는 꼬냑을 주문한 후 한잔 한잔 고독을 씹으며 술잔을 기울인다.

2. 혼자 포장마차에 가서 소주잔을 들이키며 인생의 쓴 맛을 음미한다.

3. 혼자 바에 가서 보드카샷을 연거푸 들이키며 인생의 쓴 맛을 음미한다. <== 이건 좀 봐줄만 하네요..^^;

4. 혼자 바에 가서 보드카를 주문 후 이것저것 다른 음료와 섞어 마시면서 논다. <== 이건 좀.. ^^;

 

대부분의 경우 보드카는 고민과 스트레스를 술로서 풀고자 할 때 보다 즐거운 분위기에서 떠들석한 친구들과 더욱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마시게 됩니다.

 

클럽 문화를 즐기고 음악을 사랑하며 인간관계를 중시하는 젊은이들이, 혹은 마음만은 아직도 청춘인 홍대를 누비는 직장인 분들이 바에서 위스키보다 보드카를 더 선호하는 이유는 좋은 친구들과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어서가 아닐까요?

아니면.. 설사 좋지 않은 일을 술로서 모두 잊고 싶은 날일지라도 '먹고 죽자'라고 외치며 현실을 회피하거나 고독을 씹으며 자신을 더욱 조여가는 것 보다 정겨운 사람들과 웃고 떠드는 동안 모든 고민을 잊고 현실에 맞서 싸울 에너지를 얻기 위함은 아닐런지요? 따라서, 보드카를 맛있게 마시려면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 좋아하는 사람, 정겨운 사람, 친해지고 싶은 사람들과 함께 마시도록 하세요.. ^^

 

보드카를 마시는 방법 두번째는 모두들 아시는 내용이지만 냉동실에 보관하여 보드카를 차게 해서 마셔야 합니다. 보드카에 다른 음료를 섞어 마실때는 얼음과 함께 마시기 때문에 상관 없지만 그냥 샷으로 드시는 경우 차게 해서 마시면 알콜향을 줄여주어 더욱 깔끔하게 넘길 수 있답니다.

 
보드카를 마시는 방법 세번째는 어울리는 적당한 음료를 혼합하여 마시는 방법 입니다. 국내에서 절대적인 점유율을 형성하고 있는 앱솔루트 보드카의 경우 현재 그 종류가 5가지에 달하며 각각의 종류마다 다양한 음료의 혼합이 이루어 집니다. 보통 바에 가시면 앱솔루트 보드카에 오렌지 주스 혹은 크랜베리 주스가 기본이지만 제대로 된 맛을 느끼시려면 종류별로 어울리는 음료의 조합을 꼭 찾으셔야만 합니다. 예를 들어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Absolut Pears와 기본 음료인 오렌지 주스의 조합은 매우 비추랍니다.



1. ABSOLUT VODKA




앱솔루트 보드카는 밀을 원료로 하여 깊은 우물에서 끌어올린 깨끗한 물로 만들며 잡티없는 깨끗한 원액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증류를 합니다. 맛이 풍부하고 부드러우며 겨울밀의  감미로운 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ABOLUT VODKA 마시는 방법
1) Absolut Vodka + 오렌지 주스
    - 가장 기본적으로 앱솔루트 보드카를 즐기는 방법입니다. 오렌지 주스와 보드카를 혼합하면 보드카 향은 거의 사라지기 때문에 어느순간 기분 좋게 취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때문에 레이디 킬러라는 닉네임을 갖고 있는 칵테일.

 2) Absolut Vodka + 토닉워터 + 커피원액
    - 몇년전 압구정동과 청담동에서 유행하던 방식입니다.  앱솔루트 보드카 한잔에 토닉워터를 원하는 만큼 채우고 커피원액을 빨대로 흡입후 섞어 드시면 됩니다.  예전 90년대를 풍미했던 맥콜음료를 회상케 해주는 맛입니다. 

 3) Absolut Vodka + 토닉워터 + 레몬 or 라임 슬라이스   
    - 앱솔루트의 전 시리즈와 가장 잘 어울리는 음료는 토닉워터라고 생각합니다.  보드카의 씁쓸함은 최대한 살려주면서 달콤하면서 fizzy한 토닉워터로 청량감을 더해 주기 때문입니다.  (단, 토닉워터와 함께 보드카를 마시다보면 음료추가를 너무 자주 해주어야 하므로 재정상 부담이 되시는 분은 주의!!! ^^;)  앱솔루트 보드카 한잔에 토닉워터를 넣고 레몬이나 라임슬라이스를 짜서 드시면 됩니다.

 4) Absolut Vodka + 크렌베리 주스 + 자몽주스
    - 사실 앱솔루트 보드카는 무색, 무맛, 무취이기 때문에 어떤 음료와도 잘 어울립니다.  즉, 자신의 기호대로 먹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죠..  앱솔루트 보드카와 크랜베리 주스, 자몽주스의 혼합은 앱솔루트 사에서 추천한 방법이니 한번 시도해 보세요..^^  크랜베리 주스, 오렌지 주스의 혼합도 즐겨 먹습니다.



2. ABSOLUT CITRON 






앱솔루트 씨트론은 감귤류의 일종인 Citrus 열매로 만들어집니다.  레몬과 라임의 상큼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ABSOLUT CITRON 마시는 방법
1) Absolut Citron + 크랜베리 주스
   - 말이 필요 없습니다. Citron은 크랜베리 주스와의 혼합이 최고 입니다.
2) Absolut Citron + 토닉워터 + 레몬 or 라임 슬라이스
   - 씨트론의 레몬향에 레몬 or 라임즙을 더해주어 토닉워터를 섞으면 깔끔하면서 시원한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3. ABSOLUT VANILIA




앱솔루트 바닐라는 버터스카치와 다크 초콜렛의 복합적이고 감칠 맛이 나는제품으로 오직 바닐라의 천연 자연성분만을 원료로 하여 만들어지기 때문에 그 맛의 깊이가 더욱 풍부합니다.

 



ABSOLUT VANILIA 마시는 방법

1) Absolut Vanilia + 진저엘

  생강음료인 진저엘은 사실 생강향은 거의 안느껴지며 토닉워터에 가까운 깔끔한 탄산음료 입니다.  보통 진저엘을 구비한 bar가 많이는 없지만 앱솔루트 바닐라와 진저엘의 조합은 가장 이상적인 조합 중 하나입니다. 한국 코카 콜라사에서 나온 카나다 드라이 진저엘을 사용하세요.

2) Absolut Vanilia + 크랜베리 주스
  앱솔루트 바닐라 매니아들이 가장 많이 찾는 조합입니다.  바닐라와 크랜베리향의 혼합은 여성분들이 특히 좋아하는 맛.

3) Absolut Vanilia + 토닉워터 + 사이다 + 커피원액

  음료 추가가 많은 관계로 재정적으로 넉넉한 분들이 시도해 볼만한 조합입니다.^^;  앱솔루트 마티니라는 앱솔루트 바닐라와 카카오를 혼합한 칵테일도 존재 하지만 너무 독한 관계로 커피원액에 토닉워터와 사이다를 첨가해 주면 더욱더 맛있게 바닐라와 커피향의 조합을 느낄 수 있습니다.

Tip : 보통 미국에서는 앱솔루트 바닐라와 콜라를 섞어 많이 마시지만 한국인의 입맛에는 잘 맞지 않으며 앱솔루트 사에서는 앱솔루트 바닐라와 사과주스의 혼합을 최고로 권하지만 감기약의 향이 강하게 나기 때문에   이 또한 한국인의 입맛에는 잘 맞지 않습니다.


 

4. ABSOLUT MANDRIN






앱솔루트 만드린은 감귤류에 속하는 귤과 오렌지가 주종을 이루지만 보다 깊은 맛을 위해 여러 씨트러스 열매가 첨가되어 오렌지 향이 강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ABSOLUT MANDRIN 마시는 방법

 1) Absolut Mandrin + 망고주스

 2) ABsolut MAndrin + 자몽 주스

    보통 Bar에서 만드린을 드시는 분들은 오렌지 주스와 혼합하여 드시는 경우가 많지만 이는 단순히 오렌지향과 오렌지 주스의 혼합이기에 특별히 추천할 만한 조합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열대 과일향의 망고 주스 혹은 자몽 주스와 섞어 드신다면 트로피칼 칵테일의 맛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


 

5. ABSOLUT APEACH





앱솔루트 어피치는 은은한 복숭아 향과 함께 달콤하고 풍부한 과일향을 지니고 있으며, 병 패키지 또한 노란색과 핑크색의 조합으로 제품의 개성과 앱솔루트의 이미지를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ABSOLUT APEACH 마시는 방법

1) Absolut Apeach + 오렌지 주스

2) Absolut Apeach + 크랜베리 주스

3) Absolut Apeach + 자몽 주스

   앱솔루트 어피치는 가장 무난하게 드실 수 앱솔루트 보드카 시리즈라 할 수 있습니다.  즉, 대부분의 음료와 모두 무난하게 어울린다고 말 할 수도 있겠네요.  앱솔루트 어피치와 오렌지 주스 혹은 크랜베리 주스와의 혼합이 가장 무난하며  트로피칼 칵테일 향을 느낄 수 있는 자몽 주스와의 조합도 꼭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6. Absolut Pears






앱솔루트 페어는 2007년 새롭게 런칭한 앱솔루트 시리즈로 상큼한 맛을 지니고 있는 배 향의 보드카 입니다. 잘 익은 서양배의 맛을 지니고 있으며 상큼하고 신선한 향미가 오래도록 혀 끝에 남아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ABSOLUT PEARS 마시는 방법

1) Absolut Pears + 토닉워터 + 레몬 or 라임 슬라이스

2) Absolut Pears + 레몬 주스

  앱솔루트 페어는 매우 독특한 향의 보드카인 만큼 절대 모든 음료들과 무난하게 어울리는 술이 아닙니다.  하지만 레몬향과의 조합은 다른 앱솔루트 시리즈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혹은 다른 주류들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매우 오묘하고 깔끔한 향을 내준답니다.(말로 표현 불가능..^^;) 앱솔루트 전 시리즈를 통틀어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조합인 앱솔루트 페어와 토닉워터, 그리고 레몬 또는 라임즙의 혼합은 꼭 한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레몬주스와의 혼합도 괜찮지만 첫번째 조합을 드셔보신 분들은 잘 드시지 않는답니다..^^;

 

 

앱솔루트 수입업체가 최근 바뀌면서 새로운 향의 한국 런칭이 늦어지고 있지만 조만간 약 2~3개정도의 다른 향 또한 차차 소개되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새로운 향이 나오자마자 제조법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


출처 : 홍대 cafe & Bar Jase (http://jase.tistory.com)

'LIFE > Sensibil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래도 봄은 온다  (2) 2011.04.14
  (2) 2009.10.12
작은 행복  (0) 2009.08.26
추석의 달  (0) 2008.09.16
Don't Cry  (0) 2008.06.06
Wherever You Will Go  (0) 2008.05.29
미쳐  (0) 2008.05.29
Cheer Up !  (0) 2008.05.28
All About Lovin' You  (0) 2008.05.27